온라인 마케팅의 필수조건, 4C 전략이란?
























좋은 제품이라도 마케팅 없이 소비자에게 제품을 어필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마케팅은 시장의 상황, 경쟁상대, 제품 및 서비스의 변수, 소비자의 인식 등을
고려하여 기업이 아닌 친소비자적 입장으로 접근해야합니다.
온라인 마케팅의 4C 전략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1. 콘텐츠(Contents)

블로그, SNS, 카페, 배너광고 등의 핵심은 바로 “콘텐츠” 입니다.
글, 사진, 동영상 뿐 아니라  배너에 사용되는 플래시 등의
콘텐츠가 얼마나 소비자를  만족시킬 수 있는지 생각하여야 합니다.

2. 커뮤니티 (Community)

커뮤니티란 마케팅으로 사용될 채널(블로그, SNS, 카페 등)을 의미합니다.
채널의 선택은 제품 마케팅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수십개의 채널을 운영,
관리하는 것은 비용적인 측면에서 부담이 크기 때문에 주요 소비자를
파악하여 커뮤니티 채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개인화 서비스(Customization)

개인화 서비스는 세그먼트 오브 원 전략입니다.
개인화된 콘텐츠로 각 개인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4. 전자상거래(Commerce)

온라인 상에서 거래가 오고 가기 때문에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하는 과정 뿐
아니라 커뮤니티 채널에서의 콘텐츠 소비 패턴 역시 전자 상거래에 포함됩니다.


댓글